지구의 오랜 역사

일반 자료실

지구의 오랜 역사

최고관리자 0 14,222 2007.06.10 12:19

지구의 오랜 역사

지구의 역사는 오랜 암석 시대와 eras라 불리는 시대로 나뉘어집니다. era시대에 있어서는 동물들이 대부분 일반적으로 살았습니다. 공룡은 파충류시대 그리고 공룡시대라 불리는 중생대 동안 살았던 것이죠. 지구의 대부분의 역사는 실제로는 고생대 이전에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생대 이전에 살았던 생물들은 공격에 대비한 껍질, 몸의지지 기구를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대체적으로 작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고생대 : 5억9천~2억4천5백만년전
고생대라는 이름은 “고대의 삶”을 의미한다. 이시대동안 대부분의 일반적 동물들은 벌레, 물고기, 해파리, 양서류 그리고 곤충들이었다.

중생대 : 2억4천5백~6천5백만년전
중생대 이름은 “중간의 삶”을 의미한다. 이시대동안 공룡 그리고 초기의 파충류가 대부분 일반적 동물들이었다. 이시대는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그리고 백악기시대로 세분되어진다.

신생대 : 6천5백만년전~현재
신생대 이름은 “현재의 삶”을 의미한다. 이시대는 또한 포유류시대라고도 불리운다. 왜냐하면 이러한 포유류가 이시대의 일반적이었다.

변하는 지구
트라이아스기 동안 지구의 모든 땅은 팡게아라 불리는 하나의 거대 대륙이었다. 최초의 공룡이 후기 트라이아스기때 나타났다.

팡게아는 쥬라기시대동안에 여러 부분으로 나뉘어졌다. 하지만 그 대륙은 육상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었다. 공룡들은 그래서 모든 대륙위를 이동할 수 있었다.

백악기시대에 팡게아는 현재에 알고있는 대륙으로 나뉘어졌다. 각각의 대륙상의 공룡종들은 이때 달라졌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