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석으로부터 배우기

일반 자료실

화석으로부터 배우기

최고관리자 0 24,473 2007.06.17 12:19

화석으로부터 배우기


우리가 공룡에 관한 정보는 화석으로부터 나왔습니다. 화석은 죽고 먼지나 암석층 아래에 급속히 매몰된 동물들의 석화된 유해를 말하죠. 공룡 화석을 찾기위한 최고의 장소는 미국 서북부, 아르헨티나, 중국, 유럽, 아프리카. 그리고 몽골을 들 수 있습니다. 공룡화석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지는데, 첫째는 뼈, 피부, 그리고 알과 같은 몸체 화석. 두 번째 형태는 동물의 활동이나 이동의 잔유물인 흔적화석이라 불리는 것입니다. 그것들은 둥지나 발자국을 포함합니다. 심지어 공룡의 분조차 화석으로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coprolite라 불리웁니다.

* 발자국의 연속은 보행열이라 불리우는데 이것은 공룡이 어떻게 이동했는지를 보여주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

*우리는 결코 실제 공룡이 어떻게 생겼고 살았는지는 알수 없다. 드물게 완벽한 이구아노돈 골격과 같은 화석은 공룡이 무엇을 좋아했는지 연구자의 추측에 도움을 줄수 있는 단서가 있다. 여러분은 공룡의 삶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고대 생활 연구

고대의 식물과 동물의 연구는 고생물학이라 불립니다. 그리고 고대의 생활을 연구하는 과학자를 고생물학자라 부르죠. 고생물학자들은 화석으로부터 공룡을 800여종이 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몇몇 과학자들은 아직도 많은 종들이 발견될거라 믿고 있습니다.

종합하기

고생물학자들은 단적으로 공룡을 식별하지 않는데 그들은 공룡이 어떻게 살았는지 알기위해 몸체와 흔적 화석등을 연구합니다. 그들은 공룡이 어떻게 생겼고 살았는지를 알기위해 도움을 주는 현생동물로부터 정보를 이용합니다. 또한 고생물학자들은 공룡의 출현, 속도, 혹은 행동의 추정이나 추측을 하기위해 훌륭한 과학과 수학의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이 그룹의 과학자들은 주의깊게 발굴하고 있고 암석으로부터 화석을 분리합니다.

*실험실 연구자들은 화석을 정제하기위해 정교한 드릴이나 바늘 그리고 송곳과 같은 것을 사용합니다. 화석의 정제는 몇 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