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박물관

공룡박물관

공룡박물관 층별 안내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큰화면으로 사진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우항리실
(Uhangri Hall)
백악기시대 우항리지역의 지층형성과 퇴적층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변화과정을 디오라마를 통해 알아보고, 발자국 흔적 화석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곳이다.
공룡실
(Dinosaur Hall)
알로사우루스 진품화석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 각 시대를 대표하는 동물 골격과 각 시대별 환경과 공룡의 특징을 살펴보고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알로사우루스' 진품화석을 만날 수 있다.

중생대 재현실


(Mesozoic Era Hall)
중생대를 지배했던 공룡의 제왕인 티라노사우르스가 대표적인 초식공룡인 '에드몬토사우르스'를 공격하는 장면을 작동모형으로 연출하여 당시 공룡의 생과 사를 알 수 있다.

해양파충류실


(Marin Reptile Hall)
국내에서 최초로 전시되는 해양파충류실은 육지의 공룡, 하늘의 익룡과 함께 바다를 지배했던, 해양파출륭가 다양하게 전시돼 있다. 그들의 실체를 확인하고 특성 및 생태를 파악할 수 있는 곳이다.

익룡실


(Pterosaur Hall)
중생대 살았던 익룡의 골격을 통해 익룡의 특징을 확인하고, 초기 익룡과 후기 익룡의 골격 차이를 통해 진화과정을 이해 할 수 있다.

거대공룡실


(Large Dinosaur Hall)
세계에서 3번째로 전시되어 있는 "조바리아"는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니제르 지역에서 발견된 공룡으로 화석공룡의 진화과정을 밝혀주는 중요한 화석이다.

새의출현실


(Hall of Bird's Appearance)
공룡에서 새로 진화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공룡이 멸망하지 않고 현생의 새로 진화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지구과학실


(Earth Science Hall)
지구의 생성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변화과정을 암석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