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일대에서 열린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 지정과 파면을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에 가수 이승환이 등장해참가자들과 함께 "파면"을 외쳤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과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비상행동)은 이날 오후 4시.
현장은 밝은 분위기로 흡사 축제 같았다.
이날 집회 무대는 동십자각 인근에 설치됐는데, 서십자각까지 잔디밭 광장 전체가 집회참가자들로 찼다.
이들은 스피커로 흘러나오는 하모니카와 밴드 연주 박자에 맞춰 환호성을 지르고 “민주주의가 승리했다”, “내란.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앤씨 주최, 나주마라톤동호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나주영산강마라톤대회'가 열린 6일 오전 전남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마라톤 10㎞참가자들이 완주 후 인증사진을 남기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에 반대하는 '핸즈 오프!'(Hands Off!) 집회가 열려 한참가자가 뒤집힌 성조기를 흔들고 있다.
참가자들은 "제거하고, 되돌리고, 되찾자!"(Remove, Reverse, Reclaim)를 외치며 시위에 참여했다.
대한 탄핵심판 선고일인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인근 안국역 도로에서 열린 '윤석열 8대0 파면을 위한 시민결의대회'참가자들이 파면 선고를 촉구하고 있다.
이들은 "아직 첫 방송이 공개되지 않은 시점에서 여러 가지 논란들이 불거지면서 ‘언더피프틴’에 참가한 어린참가자들부터 보호자들까지 극심한 충격과 상처를 받고 있는 매우 속상하고 안타까운 상황"이라며참가자들의 진정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