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 이어 오는 9일부터

photo_contest_top.jpg

자동차에 이어 오는 9일부터

test 0 9 04.05 00:17

철강, 자동차에 이어 오는 9일부터는 모든 대미 수출품에 25%상호관세가 부과돼 하루빨리 해법을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또, 방위비 분담금 인상 문제도 언제 닥칠지 모르는 만큼 새 정부가 구성될 때까지 한미 관계에 어려움을 예상하는 목소리가 적지 않습니다.


(영상취재 : 박은하, 영상편집 : 정성훈).


중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에 반발, 모든 미국산 수입품에 34% 추가 관세를 부과하기로 하자 시장은 무역전쟁 신호탄으로 간주하고 위험 회피를 가속화하며 또다시 급락했다.


긍정적 '서프라이즈'를 안긴 3월 고용지표도 시장 붕괴를 막기 힘들었다.


4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상호관세에 중국이 똑같이 34%의 보복관세를 매기면서 글로벌 무역전쟁 확산 공포가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시장은 어제에 이어 장중 한때 6% 가까이 빠지며, 전고점 대비 20% 이상 하락한 ‘약세장’(bear market)에 빠져들기도 했다.


변동성이 매우 극심한 장이.


8년 전과 동일한 두 개의 조건이 조성되는 동안 우리는 미국의 민감국가 리스트에 오르는 줄 몰랐고, 터무니없는상호관세타깃이 됐음에도 제대로 이유를 따져 묻지 못했다.


상대가 없다며 미국 국방장관은 방한을 취소했고, 그러는 동안 미 조야에선 주한미군을 유사시 대만으로 보낼 수있다는 분위기가.


다만 3월 비농업 신규 고용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대규모상호관세가 부과되기 전 집계된 자료다.


시장은 트럼프의상호관세가 발효된 4월부터 고용시장이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주목할 것으로 예상된다.


kr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2시 06분에 서비스된.


USTR이 보고서 요약본에서 현대화가 필요한 무역협정으로 한미 FTA를 구체적으로 지목하지는 않았지만, 미국은 대(對)한국 무역적자가 상당하고 이미 한국에 25%상호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만큼 한미 FTA에도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을 가능성이 있다.


USTR은 보고서에서 멕시코, 캐나다와 체결한 무역협정인 미국.


더블록에 따르면 그는 "미국의상호관세부과로 전통 금융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는 반면 BTC는 상대적으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BTC는 '미국 고립화'에 따른 위험을 헷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경제에서 미국이 고립될수록 암호화폐 가치는 올라갈 수 있다는 뜻이다.


미국이 한국에 부과하는상호관세율이 25%로 최종 확인됐다.


https://www.tweetmob.co.kr


산업통상자원부는 미국 정부로부터 '한국에 대한상호관세율은 25%'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4일 밝혔다.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 로즈가든에서상호관세율을 발표한 가운데 한국의상호관세율은 25%라고 발표했다.


중국이 미국의 34%상호관세부과 발표에 강하게 반발했다.


“전형적인 괴롭힘 행위”라며, 단호한 반격 조치를 예고했다.


중국 상무부는 이날 발표한 담화에서 “미국은 주관적이고 일방적인 평가를 근거로 관세율을 결정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다른 나라들도 강한 불만과 명확한 반대를 나타내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