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청에서 열린 윤석열 정부의
한덕수 국무총리가 2월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윤석열 정부의 비상계엄 선포를 통한 내란혐의 진상규명 국정조사특별위원회 5차 청문회에서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DB헌법재판소의 기각에 따라 87일 만에 복귀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관계부처에 안보·치안.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와 관련해 "윤석열의 복귀는 '계엄 면허증'을 주는 것과 같은 민주공화국의 자살"이라며헌법재판소의 조속한 파면 결정을 촉구했다.
김민석 최고위원은 이날 광화문 앞 천막당사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헌정을 파괴한 대통령을 국민이 멈춰 세운 지 100일이.
더불어민주당은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을 기각한 것과 관련해서 24일 “헌재는 내란으로 인한 혼란 속에서 헌법 수호의 최고기관임을 보여야 한다”고 밝혔다.
한민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지난 2월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표를 겨냥한 전담 특위 신설.
"이재명, 국가마비 혼란에 국민께 사과해야" "野, 이재명 수령 결사보위 위해 대한민국 붕괴시키는 세력" 여권은 24일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의 탄핵안을 기각한 데 대해 잇따른 환영의 목소리를 높이는 반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야당을 향해선 비판이 쏟아졌다.
헌법재판소의 탄핵 기각으로 직무에 복귀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담화를 하고 있다.
수사기록 증거채택·내란죄 철회도 판단 없어…尹탄핵심판서 나올듯헌법재판소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12·3 비상계엄에 적극적으로 관여하지 않았으므로 파면 사유가 되지 않는다고 밝히면서도 비상계엄의 적법성을 정면으로 판단하지는 않았다.
이에 따라 비상계엄에 대한 사법적 판단을 비롯해 수사기록 증거.
국채선물은 24일헌법재판소가 한덕수 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 기각 선고 했음에도 보합세를 이어갔다.
서울 채권시장에 따르면 3년 국채선물(KTB)은 이날 오전 10시10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틱 내린 106.
외국인이 1천600여계약 사들였고 금융투자는 약 2천계약 팔았다.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 탄핵심판 청구를 기각하면서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이 야당에 대한 공세를 강화할 것이라는 외신 전망이 나왔다.
헌법재판소가 한 총리 탄핵심판 과정에서 비상계엄에 대한 의견을 표명하지 않아 이번 결정을 바탕으로 윤 대통령 탄핵심판 결과를 예상하긴 힘들다는 분석도.
미국 트럼프 행정부 출범으로 촉발된 통상전쟁에서 국익을 확보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고 밝혔다.
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 열린 대국민담화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