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딩 등을 체험할 기회를
자율주행체험실도 이날 개막해 22일부터 청소년과 성인들이 전시물을 통해자율주행자동차 운전, 코딩 등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살아 숨 쉬는 미래형 박물관 건립이 추진 방향”이라면서 “성남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인 공간이자 첨단기술을 활용한 체험과 교육이.
중국 최대 전기차 회사인 BYD는 딥시크와 손잡고 중국 내 전 차종에자율주행시스템을 적용한다고 밝히며 회사 가치를 높였다.
자사 저가 모델을 포함한 거의 모든 차종에 첨단자율주행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것.
BYD는 ‘신의 눈’이라는자율주행시스템을 보유 중이다.
중국에서 샤오미 전기차 사고로 여대생 3명이 숨지면서자율주행보조 기능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 고속도로 곳곳에는 ‘스마트 보조 주행 주의’ 경고 표지판이 등장했다.
홍콩 명보 등에 따르면 이번 사고는 지난달 29일 밤 10시 44분쯤 안후이성의 더상 고속도로에서 발생했다.
▶ 인터뷰 : 이동욱 /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 - "플랫폼을 통해 AI를 활용한 다양한 미래기술을 탑재하고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운전석이 아예 없는자율주행버스도 등장했습니다.
사람 대신 GPS장치와 센서가 거리를 감지하고, AI 카메라가 분석해 주변 장애물을 파악합니다.
또한 자동차자율주행체험, 미니드론 제작·조종 등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도 마련돼 청소년들 진로 탐색 기회를 넓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성기철 경기도 경제기획관, 김선영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 홍정표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 등 100여 명 내외빈이 참석해.
이같이 줄어든 고객 기반은 향후 테슬라의자율주행이든,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수요든 모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팩트셋에 따르면, 월가는 테슬라의 영업 이익이 약 83억달러로 줄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몇 주 사이에 10억달러 감소한 것이다.
트럼프의 관세는 올해 테슬라의 전체 연간 영업 이익을.
또한 이날자율주행체험실도 개막했으며, 오는 22일부터는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자율주행자동차 운전, 코딩 체험 등이 가능한 전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신상진 시장은 "살아 숨 쉬는 미래형 박물관 건립이 추진 방향"이라며 "성남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인 공간이자.
인공지능,자율주행, 바이오, 우주산업 등은 빠른 속도로 시장을 선점하는 나라가 세계를 주도한다.
하지만 한국은 여전히 규제가 앞서고 기업들은 기술 실험조차 마음껏 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일단 허용하고 사후 규제하는' 네거티브 규제 원칙을 전 산업에 적용해야 한다.
기업이 새로운 기술을 현실에서.
롯데이노베이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전시장 한 편을 모빌리티존으로 꾸리고 이브이시스(EVSIS) 전기차 충전기 사업, 배송로봇, 미래 모빌리티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자율주행기술을 소개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자율주행화물차부터 배송 로봇 등을 전시했다.
한쪽에는자율주행차를 전시하고.
중국에서 샤오미 전기차 사고로 여대생 3명이 숨지면서자율주행보조 기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사고 이후 중국 도로 곳곳에는 ‘스마트 보조 주행 주의’ 경고등이 등장하기도 했다.
7일 홍콩명보 등에 따르면, 이 사고는 지난달 29일 밤 10시 44분쯤 안후이성의 한 고속도로에서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