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BTC)이 미국 달러 약세와반도
비트코인(BTC)이 미국 달러 약세와반도체수출 규제를 둘러싼 미·중 갈등 속에서 강보합 흐름을 이어갔다.
시장에서는 2023년 초와 유사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중국반도체수출 규제를 강화하고, 일본과의 무역 협상에도 직접 개입하겠다고 밝히면서 환율시장 전반이 흔들렸다.
수출 제한 조치를 한층 강화하면서, 엔비디아는 향후 H20을 중국에 수출할 때 미국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처럼 엔비디아가 타격을 입자, 우리반도체주들도 어제(16일) 전반적으로 하락세 보였습니다.
한편 업계에선 H20의 수출 제한 조치가 SK하이닉스 등에 미치는.
트럼프 행정부의 대중반도체수출 제한 수위 강화로반도체·인공지능(AI)주매도세가 이어졌다.
68%) 등이 급락했고 초대형 기업인 애플(3.
89%)과 마이크로소프트(3.
66%)도 팔자 행렬이 이어졌다.
트럼프 관세에 대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경고도.
키움증권(039490)은 17일 국내 증시가 미중 무역 분쟁 우려 점증에 따른 전일 미국 증시에서의반도체주급락을 반영하며 하락 출발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성훈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간밤 미 증시는 트럼프 행정부의 대중 반도체 수출 규제 강화와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시장.
전날 장중 ASML 실적 부진이 전해지면서 국내반도체주가 낙폭을 키운 바 있어, 이날도 장중반도체주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한편 이날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가 결정돼 주목해야 한다.
시장은 금통위가 환율 불안 등을 반영해 기준금리를 현재의 연 2.
75%에서 동결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ASML마저 개장 전에 부진한 1분기 수주액을 공개하자반도체주는 일제히 휘청일 수밖에 없었죠.
여기에 파월 의장이 관세에 따른 여파가 우려된다면서 금리 동결을 시사한 것도 시장을 끌어내렸습니다.
그는 이전에는 관세 정책이 경제에 일시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해.
이번 성과는 향후 ETS 범위 확대와 글로벌 ETS 연계 논의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트럼프, 美 청정에너지실증국 폐지 추진…13조원 예산 삭감안.
백악관 고위 관계자는반도체·배터리용 광물 등에 대한 수입 관세 조사가 시작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맞서 중국은 2025년 4월 9일부터 미국산 제품.
ISC비나는 2차전지와반도체소재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이번 증액으로 동남아 공급망 강화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SK오션플랜트, 독일 해상풍력 프로젝트 진출…유럽 수출 교두보 확보 SK오션플랜트가 독일 북해의 Dolwin4 & Borwin4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HVDC 변환소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이 연구원은 “이날 국내 증시는 미·중 무역 분쟁 우려 점증에 따른 전날 미 증시에서의반도체주급락을 반영하며 하락세로 출발할 것”이라면서도 “해당 재료는 일부 전날 반영됐다는 인식 속 장 중반부 이후 낙폭을 회복하는 흐름세를 보일 것”이라고 했다.
그는 “전반적으로 관세 이슈에서 벗어나기.
미국 정부는 바이든 행정부 시절인 2022년부터 국가 안보를 이유로 미국산 최첨단반도체의 대중 수출을 규제해 왔다.
엔비디아는 규제를 피하고자 H100.
인공지능(AI) 및반도체기업 위주로 구성된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4.
ASML은 1분기 수주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치면서 7% 넘게 급락했다.